본문 바로가기
투자

바이오니아 탈모화장품 코스메르나(CosmeRNA) B2B 계약 및 국내 출시 관련 가시적인 결과물 도출?

by 몰몰알몰 2023. 11. 15.
반응형

바이오니아는 탈모화장품 코스메르나(CosmeRNA)를 연내 국내 출시 할 수 있을까?

2023년 11월 13일 바이오니아에서 2023.3Q 사업보고서를 제출하였다. 그와 동시에 회사 IR 홈페이지에 "Q3 Earnings Release" 자료를 올렸다. 
 
이미 회사의 실적은 잠정 실적 보고서를 통해 인지하였기 때문에, 실적에 대해서는 궁금함이 적었지만, 사업의 진행 및 성과 관련한 사항을 혹시 언급하였을까 궁금하여 "Q3 Earnings Release" 자료를 보는 중 아래와 같은 내용을 보았다. 

코스메르나 IR자료

 
"탈모 화장품 코스메르나는 연말까지 패키지 변경 및 B2B 판로, 국내 출시 등 여러 검토 중인 사안에 대한 가시적인 결과 도출 마련" 
 
언뜻 보면, 모호한 문장이다. 
 
연말까지 패키지 변경만 한다는 것인지, B2B 판로 확보 및 국내 출시까지 연말까지 해 낸다는 것인지 알 수 없다. 
 
바이오니아는 IR 자료를 통해 공식적으로 이야기한 일정을 지킨 경우가 거의 없는 회사이다. 
나름 오랜 주주로서 회사의 그러한 모습은 잘 알고 있지만, 회사에서 이런 메시지를 낼 때면 기대가 되는 것도 사실이다. 
 
회사는 왜 또 기대감을 갖게 하는 것일까? 
 
특히, 코스메르나 국내 출시에 대한 내용은 공공기관과 업무를 직/간접적으로 경험해 본 사람이라면 가능성이 매우 적다는 것을 알 것이고, 나도 반쯤 포기한 상태였다. 그런데 회사는 이런 메시지를 줘서 기대감을 갖게 하는 것일까?
 
2024년 1월 예정된 행정소송 판결에서 긍정적인 결과를 도출할 수 있다고 믿기 때문일까? 
 
아니면, 식약처와의 추가 협의가 잘되어, 조건부 승인이라도 얻을 수 있다고 생각하는 것일까.. 
 
회사가 그동안 그래왔듯이, 일정에 대한 고민 없이, 그저 이야기를 하고, 못 지키게 되면 자연스럽게 입을 닫는 수순으로 가는 것일까? 그렇게 되지는 않았으면 좋겠다. 
 
물론 IR 자료 서두에 "DISCLAIMER"가 붙어 있긴 하지만, 주주와의 약속이라고 생각하고 뱉은 말은 지켜줬으면 좋겠다.
 
 

 

바이오니아는 개인투자자를 싫어하는가

소위 친구말을 듣고 주식을 사면 망한다는 이야기가 있다. 그럼, 회사의 말을 믿고 그 회사의 주식을 사는 경우는 어떨까? 주식회사의 공식적인 발표 및 기사 등의 내용을 토대로 투자를 하는 경

3.cpt1st.com

 

 
반응형

댓글